풀 관리 서비스의 장점과 단점

IT관련의 시스템 관리를, 모두 자사에서 실시하려면 고액의 코스트가 듭니다.서버 관리를 전체 관리서비스로 아웃소싱하는 흐름도 활발하여 IT의 효율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풀 매니지먼트 서비스의 장점은 일괄적으로 아웃소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노력과 비용, 서버 관리를 전담할 수 있어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장해 대응이나 심야 대응, 감시 대응을 하기 위한 엔지니어도 필요 없어지기 때문에, 인재 코스트의 삭감은 물론, 지식이나 기술이 부족한 기업에서도 안정된 관리를 실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풀 관리 서비스에 단점도 있습니다.하나는 코스트가 올라 버림으로써 아웃소싱의 범위가 확대되는 것의 필연적인 마이너스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일부만을 아웃소싱하는 관리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사내의 어사인과의 밸런스를 고려해 어떤 선택이 적절한지를 파악하는 것도 필요할 것입니다.

맡기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핵심 업무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것도 단점으로 이해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예를 들어 긴급한 유지보수가 필요할 때도 전체 관리서비스 측의 판단에 따라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따라서 사전에 그 영향의 정도에 대한 확인이나 결정 등을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서비스의 특징을 토대로 한 다음, 적절히 아웃소싱의 판별을 실시하도록 합시다.